커뮤니티

홍보 | 에스맥㈜-㈜케이엔아이씨, ERP 구축 사업 킥오프 미팅 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10-06 11:18 조회6,075회 댓글0건

본문

모바일 부품시장과 차량용 LED 조명 모듈 국내 No.1 제조기업 에스맥㈜이 기업정보시스템 전문기업 ㈜케이엔아이씨와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 구축 사업에 대한 킥오프 미팅을 가졌다.

 지난 9월 1일 평택 에스맥㈜ 본사에서 열린 미팅에서는 양사의 핵심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본 프로젝트의 추진 방향과 구체적인 수행 계획이 보고됐다. 또한 사업이 본격화 되었을 때의 부가 비즈니스 창출 계획에 대해서도 다각도로 논의하며 의견을 교환했다.
 에스맥은 2004년에 설립 이후 이듬해 삼성전자 1차 협력업체로 등록된 기업으로, 모바일 기기나 자동차 등의 입력 장치에 사용되는 터치스크린 모듈, 휴대전화 키패드, 휴대전화·내비게이션·PDA 모듈을 제조하는 국내 최고의 업체로 손꼽힌다.
 2008년 코스닥 상장기업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으며, 삼성전자 및 삼성메디슨, LG전자, 현대자동차, DONGWOO FINE-CHEM, 서브원, SONY 등을 주요 고객사로, 엔에스엠㈜, 다이노나㈜, ㈜금호HT, ㈜이스트게이트인베스트먼트, ㈜지알이엘, 파일약품㈜ 등을 관계사 및 계열사로 두는 탄탄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며 세계 최고 기술력 보유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는 중이다.
 특히 올해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 창업 기업인 클린에어스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한 원천 특허기술로 코로나바이러스 및 기타 균들을 살균하는 ‘공간살균정화기’를 독점 위탁생산하여 소비자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

 지난 2019년 베트남에까지 사업장을 넓히며 글로벌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한 에스맥은 이번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의사결정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여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는 물론, 효율적인 자원 관리와 실시간 관리 및 분석 역량을 높여 경영성과가 더욱 창출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케이엔아이씨는 에스맥의 업무 프로세스의 정형화 및 최적화를 실행하기 위한 업무 표준화와 내·외부 운영시스템과의 연계 작업, 추후 업무 생산성을 향상하기 위한 확장 ERP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로 인해 에스맥은 생산성·품질·납기·원가 개선 등 경영 전반적 영역에서의 혁신적인 업무 환경 개선 효과를 얻음과 동시에, 경영 및 정보기술 변화에 즉시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탑재하여 관리 효율성 극대화를 통한 가치 창출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

 한편 ERP 구축 업체로 나선 케이엔아이씨는 ERP 및 MES/POP 시스템 분야 구축 전문기업으로, 지금까지 남부지역에서만 약 220여개 업체에 시스템을 공급 및 구축한 압도적 기술력을 가졌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지원 사업을 수행해 고객사에 꼭 맞는 전문 시스템을 공급하여 소프트웨어 개발 사업을 활발히 펼침과 동시에, 영림원소프트랩의 남부지사이자 경남 대표 ERP 구축 기업으로서 IT시장을 선도하는 기술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